반응형

삼보대회에서 표도르를 꺾었던 불가리안 삼비스트 블라고이 이바노프가 초크로 상대방을 기절시키며 벨라토어 헤비급 토너먼트 준결승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2008년 세계 삼보 선수권 준결승에거 표도르에게 승리를 거두고 한국까지 방문하는 등 큰 기대를 모았으나 일본에서의 기대 이하의 졸전을 펼쳤던 이바노프는 한국시각으로 2일, 미국 루이지애나주에서 열린 Bellator FC 52에 출전, 7개월만에 두 번째 벨라토어 무대에 나섰습니다.

본래 대전 예정이었던 브라질의 헤비급 티아고 산토스 대신 미국 레슬러 작 젠슨과 맞붙은 이바노프는 1라운드 시작 직후 펀치 컴비네이션 공격에 이은 풀마운트를 빼앗는 이전과는 다른 움직임으로 좋은 출발을 보였습니다. 한 차례 간을 본 이바노프는 이후 각종 던지기와 플라잉 니킥, 묵직한 라이트 등 타격으로 압도적인 공격력을 선보였습니다.
  

                                [BFC 52의 공식 포스터 ⓒPlainfield Asset Management]

2라운드 초반부터 기무라 락에 이에 탑 마운트를 차지하는가 하면, 라이트와 레프트의 컴비네이션으로 상대에게 적지 않은 데미지를 안겨준 이바노프는 싱글레그 테이크다운으로 전세를 바꿔보려는 젠슨을 쥐어짜는 변형 길로틴 초크로 실신시키는 인상적인 승리를 거두고 토너먼트 진출권 획득과 4연승을 기록했습니다. 

초대 벨라토어 헤비급 토너먼트 파이널리스트이자 강유류(剛柔流) 가라데 블랙벨트 네일 그로브는 시즌 3 헤비급 토너먼트 1회전에서 탈락했던 마이크 헤이즈와의 일전에서 몇 가지의 타격으로 재미를 보긴 했으나 큰 데미지를 입히는데는 실패, 오히려 그라운드에 끌려다닌 덕에 스플릿 판정으로 패하며 체면을 구겨야했습니다. 

전 UFC 헤비급 챔프 팀 실비아에게 경기시작 32초만에 KO승을 거뒀던 TUF 시즌 10 출신의 에브라함 와그너는 3라운드 종료를 얼마 남겨두지 않고 탑 마운트를 차지하는 등 포기하지 않고 분발했으나 미군 출신의 복서 겸 레슬러 에릭 프린들에게 타격과 그라운드에서 모두 밀리는 졸전 끝에 판정으로 패해 결승진출이 좌절됐습니다.
 
경기 시작 직후 8연승을 달리던 헤비급 올라운더 마크 훌라타에게 깔끔한 훅으로 재미를 본 무패의 거한 론 '더 몬스터' 스팍스는 훅에서 스트레이트 다시 훅으로 이어지는 컴비네이션으로 승기를 잡고 마운트에 성공, 추가 파운딩으로 훌라타를 기절시키고 첫번째 결승진출 티켓을 손에 넣었습니다.

각종 킥 대회를 휩쓴 입식 베테랑이지만 최근 뚜렷한 기량 저하 탓에 MMA 전향을 감행, 이날 데뷔 전에 나선 코스모 알렉산드레는 미 중소단체 타이틀전에서 하이킥으로 15초만에 KO승리 이력을 가진 신인 조슈아 콰이헤이겐에게 MMA의 타격거리를 잡지 못하고 고전, 심판전원일치 판정으로 데뷔전 패배를 기록했습니다.

현재 4전 무패로 중소단체 AXC에서 압도적인 강함을 보여 준 바 있는 헤비급 기대주 저스틴 프레이저는 자신의 3배에 가까운 커리어를 보유하고 있는 탄력넘치는 흑인 그래플러 라이런 '더 아이콘' 윌슨을 빠른 테이크다운으로 쓰러뜨린 뒤, 격렬히 저항하는 윌슨을 파운딩으로 꺾고 손쉬운 5번째의 승리를 추가했습니다.    

[Bellator Fighting Championship 52 결과]

<시즌 5 헤비급토너먼트 쿼터파이널> 
08경기: 네일 그로브 < 마이크 헤이즈 (판정 2-1)
07경기
: 블라고이 이바노프 > 작 젠센 
(판정 )
06
경기: 에릭 프린들 > 에이브 와그너  (판정 3-0)
05경기: 마크 홀라타 < 론 스팍스 (KO 1R 1:24)

<원매치>
04
경기: 제나르 다 실바 < 브라이언 골스비 (브라보 초크 1R 3:51)
03경기: 코스모 알렉산드레 < 조쉬 콰이헤이겐 (판정 3-0)
02경기: 라이런 윌슨 > 저스틴 프레이저  (TKO 1R 1:50)
01
경기: 맷 밴 뷰런 > 닉 니콜라스 (TKO 2R 2:29)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