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FC 첫 승 사냥에 나선 '좀비' 정찬성이 고난이도의 서브미션 기술로 UFC 첫 승과 복수 성공의 두 마리 토끼를 잡았습니다.

한국시각으로 27일, 개최지인 미국 시애틀 현지 시각으로 26일 UFC의 하부 이벤트 UFC Fight Night(이하:UFN)의 이벤트 UFN 24 'Nogueira vs Davis'로 2번째 UFC 출장에 나선 정찬성은 WEC에서 미묘한 판정으로 패하기는 했으나 격전으로 2010 베스트 매치를 만들어냈던 터프한 상대 레오나르도 가르시아와 2차전 겸 리벤지 매치에 임했습니다.

초반부터 케이지 캔버스의 센터를 차지, 상대의 로우킥에 깔끔한 라이트 카운터 등으로 응전하며 좋은 출발을 보인 정찬성은 미들킥이 캐치당하면서 카운터를 당하거나, 눈 밑에 작은 컷이 나면서도 암바를 노리는 등 라운드 종료 10초전까지 상대를 몰아붙이며 1라운드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습니다.

                                          [UFN 24의 공식 포스터 제공=ⓒZuffa LLC]

2라운드에 자신이 밀렸다는 것을 인지한 가르시아는 전진형 니킥으로 정찬성에게 공격을 가하는 등 1라운드보다 더욱 적극적으로 나왔습니다. 그러나 정찬성은 좀비라 불리울 정도의 특유의 강단을 발휘, 점핑 니킥, 어퍼컷, 재차 니킥 등으로 가르시아를 거칠게 압박하며 경기의 흐름을 가져왔습니다.

로우킥으로 쓸어차 상대를 쓰러뜨린 정찬성은 점핑 파운딩 펀치로 그라운드에 돌입, 곧 백을 빼았았으며 하프 백 마운트 상태에서 엘보와 펀치로 상대를 압박하다, 얼핏 프로레슬링 기술 그라운드 코브라 트위스트와 비슷하지만 척추를 비트는 고난도 관절기 트위스터를 시도, 2라운드 종료 1초를 남겨두고 탭을 받는데 성공했습니다. 

지난 WEC 2차전에서 호주 파이터 조지 루프에게 하이킥으로 생애 첫 실신KO패라는 뼈아픈 경험과 WEC 데뷔 전에서 인정을 받기는 했으나 당시 심판진들의 묘한 판정으로 승리를 놓쳤던 정찬성은 종합에서 고난이도 서브미션 기술로 다시 한번 북미무대에서 한국 MMA의 위상을 떨치게 되었습니다.  

자신의 형 호드리고가 가르쳤던 제자 겸 TUF 시즌 8의 챔프 라이언 베이더에게 굴욕적인 패배를 당했던 안토니오 호제리오 노게이라는 8전 전승의 필 콰비나 데이비스와의 메인 이벤트전에서 2라운드 중반부터 상대의 레슬링에 밀려 그라운드에서 열세를 극복하지 못한 끝에 판정으로 패했습니다. 

최근 2연패로 슬럼프를 겪고 있던 영국 파이터 댄 하디는 12살부터 MMA를 수련해온 하드 펀처 앤터니 존슨에게 레프트 하이킥을 허용하고 깔린 뒤로 경기 내내 상대에게 깔린 채 시간을 보내는 등 한 수위의 그래플링 실력에 눌려 장기인 타격전을 펼치지 못하고 고전, 또 한번의 굴욕적인 판정패배를 맛봐야 했습니다.

TUF 시즌 9 웰터급의 준우승자 다마키스 존슨과 격돌한 김동현의 전 대전 상대 겸 TUF 시즌 7 우승자 아밀 사둘라는 로우블로우로 빚이 바래긴 했으나 멋진 스트레이트-로우킥 컴비네이션 등 각종 타격으로 상대를 압박하며 우세한 경기를 펼치다 밧다리 후리기 테이크다운에 이은 엘보 파운딩 연타로 어렵지 않게 1승을 추가했습니다. 

헤비급 기대주였던 근육남 토드 듀피를 KO시키고 퇴출까지 시킨 경찰 출신의 베테랑 마이크 루소는 육상과 미식축구의 스타 플레이어이자 TUF 시즌 10 출연자인 존 매드슨과의 일전에서 자신의 공격에 크게 부어오른 매드슨의 왼쪽 눈가를 본 닥터가 매드슨의 경기 속행 불가를 선언, TKO승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UFN 24 'Nogueira vs Davis' 결과]

12
경기: 안토니오 호제리오 노게이라 < 필 데이비스 (판정 3-0)   
11경기: 댄 하디 < 앤터니 존슨 (판정 3-0)
10경기: 아밀 사둘라 > 다마키스 존슨 (TKO 3R 3:27)
09경기: 정찬성 > 레오나르도 가르시아 (트위스터 2R 4:59)
08경기: 존 매드슨 < 마이크 루소 (TKO 2R 5:00)
07경기: 알렉스 카사레스 < 맥켄스 세메지어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3:18)
06
경기: 존 해서웨이 > 크리스 맥크레이 (판정 2-1)
05경기마이클 맥도널드 > 에드윈 피거로아 (판정 3-0)
04
경기: 션 맥커클 < 크리스쳔 모어크래프트 (길로틴초크 2R 4:13)
03경기: 자니 핸드릭스 > 앤터니 '티제이' 월드버거 (TKO 1R 1:35)
02경기: 마리오 미란다 < 애런 심슨 (판정 3-0)
01
경기: 웨이런 로우 < 닉 렌츠 (길로틴초크 3R 2:24)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