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60
억분의 1의 사나이' '세계최강' 이라는 수식어를 달고 다니는 에밀리아넨코 표도르의 다음 경기가 발표됐습니다. 이번 상대는 안드레이 '핏불' 알롭스키 입니다. 표도르와 누가 붙어도 일방적인 경기가 될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알롭스키가 만만한 상대는 아닙니다. 표도르는 얼마 전 무릎팍 도사에 나온 승훈처럼 "설명이 필요없는 파이터 입니다. 그냥 60억분의 1의 사나이라는 표현으로 지구 최강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UFC파이터와 경기를 안 했으므로 무효!! 라고 외치는 팬들도 있었으나 지난번 실비아를 초살로 이기면서 그 무효!! 소리도 쏙 들어갔습니다.

알롭스키의 전적


알롭스키는 그럼 어떤 선수일까요?

먼저 셔독에 올라온 알롭스키의 전적을 살펴보면 19 14 5 0무 입니다. 무승부가 없는 파이터입니다.

 두 번째 주목해야 하는 건 14번의 승리 중 10번을 (T)KOs (71.43%)로 이겼다는 사실 입니다. 3번을 서브미션 (21.43%)으로 이겼고 딱 1 판정 (7.14%)으로 승리했습니다. 패배마저도 4 번을 (T)KOs (80%)로 졌고 딱 1 (20%)판정으로 졌습니다. 패배마저 화끈한 경기를 하는 주최사가 원하는 파이터 입니다

 패배한 5번의 경기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삼보 대회에서 우승으로 MFC에서 주목을 받으며 Viacheslav Datsik라는 선수와 경기를 가졌습니다. 전체적으로 리드한 경기를 가졌으나 펀치로 TKO당합니다. Datsik 선수는 이후 이렇다 할 성적을 내지 못하고 그저 알롭스키를 잡은 적이 있다는 과거의 영광을 떠올리면서 살고 있습니다. 첫 패배 후 M-1 MFC EUROPEAN CHAMPIONSHIP 2000에서 우승을 합니다. 그리고 UFC 진출하여 첫 승리를 따내며 승승장구 하지만 아직은 완성된 파이터가 아니었습니다. UFC에서는 알롭스키를 높게 평가했던 것인지. UFC 두 번째 경기에서 리코 로드리게즈와 경기를 주선합니다. KOTC 와 프라이드에서 활약하던 리코 로드리게즈는 이제 겨우 4전을 치른 알롭스키에게는 너무 무리였습니다. 리코 로드리게즈는 3라운드 내내 타격과 주짓수로 알롭스키를 괴롭히다가 파운딩으로 TKO승을 거둡니다. 그 후 상대는 페드로 히조 입니다. 전성기를 구가하던 페드로 역시 정확한 원투를 알롭스키의 턱에 꽂아 넣고 KO로 승리합니다. 6전 만에 3번의 패배를 당합니다. 5번의 패배 중 60%에 해당하는 숫자입니다.

 그 다음 상대는 당시 UFC 유망주였던 프랭크 미어를 꺽은 이언 프리먼 입니다. 당시 알롭스키에게는 너무나 가혹한 경기라는 예상을 깨고 이언 프리먼을 1라운드 125초 만에 초살로 승리합니다. 그 이후 알롭스키는 승승장구합니다. 라이벌 팀 실비아를 만나서 서브미션으로 승리하고 UFC잠정 챔피언에 오릅니다. (프랭크 미어가 챔피언이었으나 오토바이 사고를 당해 챔피언이 공석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잠정챔피언이란 타이틀을 갖고 저스틴 얼리어스에게 승리하고 챔피언이 된 이후에 폴 부엔텔로를 맞이하여 첫 타이틀 방어전을 갖습니다. 15초 만에 KO승으로 이끈 알롭스키에게 다음 상대로 팀 실비아가 올라옵니다. 알롭스키는 팀 실비아에게 TKO로 자신의 4번째 패배를 당하며 연승행진인 6연승을 마감합니다. 1 1패의 상대인 팀 실비아에게 바로 도전을 하지만 이번엔 판정패 당합니다. 헤비급 챔피언을 빼앗긴 이후 UFC에서 3연승을 거두고 UFC 무대 밖으로 나옵니다. 표도르가 팀 실비아를 초살시킨 어플릭션 대회에서 IFL에서 활약하는 밴 로드웰 선수를 KO로 승리합니다. 그리고 곧바로 무대를 ELIT XC로 옮겨 IFL에서 활약하던 로이 넬슨을 펀치로 KO시키고 5연승을 구가하고 있습니다.

 알롭스키는 자신의 파이터 인생에서 가장 강한 상대인 표도르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연승행진을 5연승에서 멈출 것인지 아니면 최강의 상대에게 승리해서 자신의 최고연승인 6연승을 달성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참고로 표도르는 현재 28 1패의 기록으로 26연승을 구가하고 있습니다. 2000 12월 이후 패배한적이 없습니다. 다만 2006년 긴 부상 공백 이후 많은 경기를 갖지 않고 있으며 강한 상대와 싸우지 않는다는 팬들의 원성을 사고 있었습니다만, UFC의 강자 팀 실비아를 상대로 초살로 이긴 이후 그 이야기도 사라졌습니다.

표도르의 전적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