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he Ultimate Fighters Season 26 Finale 의 공식포스터]

UFC의 420번째 대회이자 The Ultimate Fighters 시즌 26의 챔피언을 가리는 결승전 이벤트 TUF 26 Finale 'A New World Champion' 이 한국시각으로 2일, 개최지인 미국 네바다 주 파라다이스 현지 시각으로 1일, 파크 시어터(Park Theater)에서 개최됐다. 
 
[모다페리가 몬테이뇨의 안면에 스트레이트를 직격시키고 있다]

TUF 26 결승서는 니코 몬테이뇨(28,미국)가 '선구자' 록산드 모다페리(35, 미국)를 판정으로 잡고 첫 女 플라이급 여왕에 등극했다. 3R까지 팽팽했던 균형은 4R 후반부터 테이크 다운에 모다페리가 흔들리면서 깨지기 시작했다. 마지막 5R 테이크 다운만 3차례 내줬던 모다페리도 암 바와 타격으로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으나, 승부를 뒤집진 못했다. TUF 1을 연상시켰던 명승부.  


[웨어가 오말리의 안면에 펀치를 찔러넣고 있다]

무패의 기대주 션 오말리(23,미국)는 테이온 웨어(31,미국)를 접전 끝 판정으로 꺾고 UFC 입성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현란한 풋워크와 각종 페인트를 곁들인 다양한 타격으로 경기 초반을 가져갔던 오말리는 우직하게 밀고 들어오는 상대의 압박에 적잖은 데미지를 입어야 했다. 허나 3R, 리치를 살린 타격으로 우세를 잡은 오말리는 3연 테이크 다운 성공 등 막판 스퍼트로 저지들의 마음을 잡았다.

[혼첵이 들어오는 머피에 펀치 카운터를 성공시키고 있다]

인빅타 FC 전 챔프 간의 일전에서는 3일전 급히 오퍼를 받은 전 밴텀급 타이틀 홀더 로렌 머피(34, 미국)가 전 플라이급 초대 챔프 바브 혼첵(38, 미국)를 판정으로 격침시켰다. 타격 카운터를 들고 나온 혼첵에 전진 타격 압박으로 맞서가던 머피는 3R 후반 상대의 암 바 시도에 잠시 시달려야 했으나, 테이크 다운에서 앞서 2-1로 승부를 제압할 수 있었다.
[머셔트로부터 백을 빼앗은 후 괴롭히고 있는 스파이슬리]
 
제럴드 머셔트
(29, 미국)는 에릭 스파이슬리(31, 미국)를 강력한 미들킥으로 제압, 단체 입승 후 첫 TKO승을 건졌다. 1R 초반부터 펀치 러쉬로 상대를 압박했으나, 테이크 다운에 캔버스에 끌려들어간 머셔트는 바디 트라이앵글을 곁들인 백초크와 암바 시도의 고전했으나, 2R 접어들어 미들킥을 연사하기 시작했다. 결국, 리버에 킥이 들어가자 스파이슬리가 견디지 못하고 쓰러지고 말았다.   

[존슨의 칼프 슬라이서에 고통스러워하는 소토]

곽관호의 전 상대 브렛 존슨(25, 웨일즈)은 경기시작 30여 초 만에 서브미션으로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전 타이틀 챌린저 조 소토(30, 미국)를 타격으로 케이지 쪽으로 몰아간 존슨은 싱글렉을 걸어오는 상대를 굴려서 회전, 4자로 다리를 엮은 후, 종아리를 압박하는 관절기인 칼프 슬라이서를 기다렸다는 듯이 시도했다. 관절기를 잡힌 소토가 별 다른 저항을 하지 못하고 고통 속에 탭을 치고 말았다. 

[UFC The Ultimate Fighters 시즌 26 'A New World Champion' Finale 결과]

11경기: 니코 몬테이뇨 > 록산느 모다페리 (판정 3-0) * TUF 결승 겸 女 플라이급 초대 타이틀 전

10경기: 션 오마일리 > 테리언 웨어 (판정 3-0) 

09경기: 로렌 머피 > 바브 혼첵 (판정 2-1)

08경기: 에릭 스파이슬리 < 제럴드 머셔트 (TKO 2R 2:18) 

07경기: 디아나 베넷 = 멜린다 파비앙 (판정 1-0) 

06경기: 조 소토 < 브렛 존슨 (칼프 슬라이서 1R 0:30)   

05경기: 몬타나 델 라 로사 > 크리스티나 막스 (암 바 1R 2:00) 

04경기: 라이언 자네스 > 앤드류 산체스 (TKO 3R 0:59)

03경기: 카린 게보르지안 < 레이첼 오스토비치  (판정 0-3) * 58.96kg 계약

02경기: 샤나 닷슨 > 에리얼 벡 (TKO 2R 2:53) 

01경기: 질리언 로버트슨 > 에밀리 위트미어 (암바 1R 2:12)


* 사진=Getty Image / Zuffa LLC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