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FC Fight Night 100의 공식 포스터]

UFC의 379 번째 대회이자 서브 이벤트 Fight Night의 100번째 대회인 UFC Fight Night 100 'Bader vs Minotouro 2' 가 한국 시각으로 20일, 개최지인 브라질 상 파울루 현지 시각으로 19일 개최되었다. 

[백초크로 노게이라의 목을 압박하는 베이더]

6년전 판정승을 거둔 노장 안토니우 호제리우 노게이라와의 다시 만난 TUF 8 헤비급 토너먼트 우승자 라이언 베이더는 특유의 레슬링 능력을 앞세운 그라운드 게임 끝에 파운딩으로 낙승을 거뒀다. 초반 테이크 다운 성공 후 파운딩과 케이지 압박, 슬램, 초크시도 등으로 상대에 데미지를 안기며 앞선 두 라운드를 챙겼다. 3라운드에서도 싱글 렉으로 상위를 잡은 베이더의 파운딩이 노게이라의 안면에 쉴 새없이 꽂히자 레프리 마리오 야마사키가 경기를 중지시켰다.
[스탭인 스트레이트를 모라에스의 턱에 꽂아넣는 알메이다]

옛 명문 슈트박스 아카데미의 젊은 기대주 토마스 알메이다는 7전 무패의 알버트 모라에스를 KO로 꺾고 지난 코디 가브런트 전 KO패배의 충격을 덜어냈다. 오버 언더 훅에 이은 러쉬로 승기를 잡았으나 모라에스의 스탠딩 백 초크와 맞불 난타에 1R 피니쉬를 놓친 알메이다는 2R 양손 훅 히트로 또 다시 승기를 잡았다. 레프트 훅에 퇴로가 끊긴 상대가 라이트를 맞고 달아나는 것을 추적, 몰아넣은 알메이다는 니 킥과 훅 연사 중 보디 샷으로 모라에스를 주저앉혔다.

[스탠딩에서 타격을 교환하고 있는 케이시와 가델라]

체급 챔프 요아나 옌제이첵과의 타이틀 전에서 참패를 기록했던 클라우디아 가델라는 함서희의 서울 대회 대전 상대였던 코트니 케이시를 심판 전원일치 판정으로 제압, 재정비에 나서게 됐다. 긴 리치의 케이시에게 저돌적인 타격을 구사하면서도 노바 우냐오의 최연소 주지떼라다운 뛰어난 테이크 다운으로 경기를 리드하던 가델라는 2R 반사적으로 사커킥을 차 몰수패의 위기에 몰리기도 했지만 회복한 케이시를 끝까지 압박, 암트라이앵글 초크 시도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들어오는 자코를 카운터 테이크 다운으로 쓰러뜨리는 레이티스]

32전의 베테랑 겸 블랙벨트 주지떼로 탈레스 레이티스를 상대로 5연승 사냥에 나선 GSP의 팀 메이트 크리스토프 자코는 판정승으로 6연승을 기록, 연승행진을 이어갔다. 초반 레이티스의 카운터 테이크다운에 상위를 내줬으나, 무사히 탈출하는 만만찮은 그래플링을 선보인 자코, 빠른데다 백 스핀 킥 등 트리키하기까지 한 타격으로 상대를 압박해 나갔다. 그라운드에서도 카운터 되치기 등으로 레이티스를 압박한 자코는 결국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리로 1승을 추가했다.

[경기 막바지에 걸린 우스만의 암트라이앵글 초크를 자신의 팔을 잡으며 버티는 알베즈]

TUF 우승자 간의 일전에서는 시즌 21 우승자 카마루 우스만이 브라질 시즌 3 챔프 웰레이 알베즈에 판정 낙승승으로 통산 9번째 승리를 가져갔다. 일찌감치 압박을 시작한 우스만은 긴 리치의 잽 중심 타격과 레슬링 클린치로 카운터와 길로틴 초크 등으로 대항하는 상대에 흐름을 내주지 않았다. 3R, 미들킥과 펀치의 타격 러쉬, 테이크 다운까지 성공시킨 우스만에 알베즈가 회심의 길로틴을 내보았으나, 상위로 올라온 우스만의 초크에 종료시까지 묶여 있어야 했다.

[카운터 펀치를 교환하는 오토와 모라에스]

TUF 브라질 첫 시즌 미들급 토너먼트 파이널리스트 겸 탑클래스 주지떼로 세르지오 모라에스는 난전 끝에 근사한 우세로 스플릿 판정승을 획득했다. 데뷔 전서 베테랑 조쉬 버크맨을 꺾고 UFC 두 번째 출장에 나선 미국의 잭 오토와 만난 모라에스는 싱글 렉 테이크 다운에 이은 압박으로 초반 흐름을 선점했다. 오토의 타격에 밀리며 쉬어가는 듯한 느낌의 2R을 보낸 모라에스는 몇 차례 오토의 타격에 걸리긴 했으나 카운터 다운 후 테이크 다운 등의 우세로 2-1 승을 가져갔다. 

[UFC Fight Night 100 'Bader vs Minotouro 2' 결과]

12경기: 라이언 베이더 < 안토니우 호제리우 노게이라 (TKO 3R 3:51)

11경기: 토마스 알메이다 > 알버트 모라에스 (TKO 2R 1:37)

10경기: 코트니 케이시 < 클라우디아 가델라 (판정 0-3

09경기: 텔리스 레이테스 < 크리스토프 자코 (판정 0-3)

08경기: 월레이 알베즈 < 카마루 우스만 (판정 0-3

07경기: 세르지오 모라에스 > 잭 오토 (판정 2-1)

06경기: 잭 허먼슨 < 세자르 페레이라 (암트라이앵글 초크 2R 2:11)

05경기: 가지무라드 안티굴로프 > 마르코스 호제리우 데 리마 (길로틴 초크 1R 1:07)

04경기: 조니 애두아르도 > 멘빌 감뷰리안 (TKO 2R 0:46) 

03경기: 루이스 엔리케 > 크리스천 콜롬보 (길로틴 초크 3R 2:12)  

02경기: 페드로 무뇨즈 >저스틴 스코긴스 (길로틴 초크 2R 1:55)

01경기: 프란시마르 바로소 < 데런 스튜어트 (TKO 1R 1:34)


* 사진=Getty Image / Zuffa LLC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