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FC On Fox 19의 공식 포스터]

UFC의 354번째 이벤트이자 FOX 전용 이벤트인 UFC on FOX의 19번째 대회인 UFC on FOX 'Teixeira vs Evans' 가  개최지인 미국 플로리다 주 탬파 현지 시각으로 16일, 한국시각으로 17일 개최되었다. 

전 타이틀 챌린저 글로버 테셰이라는 복귀 후 이전 기량을 되찾지 못한 TUF 2 헤비급 우승자 겸 전 라이트헤비급 타이틀 홀더 랴샤드 에반스에 KO패배를 안겼다. 블록되었지만 강력한 하이킥으로 에반스에 데미지를 안겨 준 테셰이라는 에반스를 케이지 쪽으로 몰아 넣었도 레프트 훅을 몸이 기울어져 가드가 열려있던 에반스의 턱을 레프트 훅으로 강타, 주저앉혔다. 테셰이라가 기회를 놓치지 않고 상위에서의 파운딩 연타로 승부를 확정지었다.   

[티샤 토레스에 플라잉 니 킥을 시도하는 로즈 나마유나스]

TUF 20의 파이널리스트 로즈 나마유나스는 3년전에 꺽은 바 있는 티샤 토레스를 접전 끝에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리로 누르고 스트로급 타이틀 전에 한발짝 다가섰다. 태권도 베이스의 타격가답게 사이드 중심의 킥 타격과 3-5발씩 연달아 나오는 카운터 컴비네이션으로 1차전보다 한 층 까다로워진 토레스에 쉽지 않은 경기를 펼쳐야 했던 나마유나스는 카운터 펀치 클린히트와 1,3R 테이크 다운과 2R 레프트 훅 두 방 등 라운드 종료 직전 우세를 더해 판정승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 

[데럴 호쳐를 슬램으로 넘어뜨리는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부상으로 2년 만에 돌아온 체급 2위의 탑랭커 하빕 누르마고메도프는 긴급 투입된 전 벨라토어 리거 겸 CFFC 챔프 데럴 호쳐를 원사이드 게임 끝에 파운딩으로 꺾고 건재함을 과시했다. 슬램으로 일찌감치 흐름을 잡은 누르마고메도프는 2R, 싱글 렉과 더블 렉이 여의치 않자, 힙토스로 또다시 호쳐로부터 상위를 빼앗았다. 호쳐가 부지런히 움직이며 하위로부터의 탈출을 꾀했지만, 크루시픽스로 팔을 봉쇄해 수십차례의 안면 파운딩을 성공시킨 누르마고메도프가 백 마운트에서의 파운딩으로 종지부를 찍었다.  

[돌려차기로 하르칸 디아즈를 압박하는 컵 스웬슨]

최두호가 상대로 지목해 재삼 주목을 받았던 스웨덴의 페더급 대표주자 컵 스웬슨은 조제 알도의 팀 메이트이자 무에타이 베이스의 강호 하르칸 디아즈를 판정으로 제압, 연패 사슬을 끊는데 성공했다. 디아즈와 팽팽한 첫 라운드를 거쳐 2R을 맞이한 스웬슨은 로우킥-훅-로우킥 컴비네이션으로 디아즈를 다운, 파운딩으로 적잖은 점수를 챙겼다. 마지막 3라운드에서도 상대의 공격에 넘어졌다 일어나면서 날린 트리키한 하이킥으로 또 한번의 다운을 만들었으나, 디아즈의 회복이 빨라 한 판승에는 이르지 못했다.  

[배닐 다리우쉬와 펀치를 주고 받는마이클 키에사]

TUF 15 토너먼트 챔프 마이클 키에사는 페이스락으로 5연승을 거두고 있던 강호 베닐 다리우쉬의 6연승을 저지하는데 성공했다. 공방을 주고 받았으나 좀처럼 흐름을 잡지 못하며 첫 라운드를 보낸 키에사는 첫 라운드처럼 로우로 클린치를 시도하는 상대에 바디 락으로 역공을 걸었다. 일어나는 다리우쉬에 업힌 키에사가 초크를 시도했고, 다리우쉬가 턱으로 방어하자, 키에사가 이를 기대로 굳혀 페이스락으로 연결, 탭을 받아내는데 성공했다.   

[산티아고 폰지니비오에 훅 공격을 시도하는 코트 맥기]

TUF 브라질 시즌 2의 캐스트 맴버로 그리스의 산티아고 폰지니비오는 양동이의 대전 상대였던 TUF 시즌 11의 우승자 코트 맥기를 펀치에 이은 상위 포지션에서의 파운딩으로 1승을 추가했다. 라이트 크로스 카운터 스트레이트로 맥기를 캔버스에 다운시킨 폰지니비오는 서둘러 맥기를 추적해 펀치 연사를 퍼부어댔고, 데미지를 입은 맥기가 별다른 반격이나 방어 없이 등을 돌려버리는 것을 본 레프리 허브 딘이 개입해 경기를 종료시켜 폰지니비오의 TKO승을 확인시켜 주었다. 

[랜디 브라운의 턱에 라이트 훅 공격을 감행하는 마이클 브레이브스]

장신에 긴 리치를 지닌 전 링 오브 컴뱃 챔프인 랜디 브라운에 힘든 경기가 예상되었던 ATT의 마이클 브레이브스는 서브미션으로 무패를 이어갔다. 상대의 타격과 테이크 다운방어에 적잖은 애를 먹어야했던 브래이브스는 탄탄한 포지션 키핑 능력으로 브라운을 압박했다. 기회를 엿보던 브레이브스는 안면을 노려오는 브라운의 업 킥을 모두 피해내고 상대를 굴려 브라운의 백 마운트를 차지했고,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탭을 받아냈다. 

[존 닷슨이 매니 감뷰리안에 러쉬를 시도하고 있다]

밴텀급 복귀 전에 나선 TUF 시즌 14 밴텀급 우승자 존 닷슨은 펀치에 의한 초살 KO로 여전한 실력을 증명했다. 유도 베이스의 강호인 TUF 시즌 5 준우승자  매니 감뷰리안과 격돌한 닷슨은 케이지를 등지고 오른 쪽으로 백 스탭을 밟으며 거리를 벌리려던 상대를 레프트 스트레이트로 정지시켰다. 감뷰리안의 발을 묶는데 성공한 닷슨은 매우 빠른 스피드로 감뷰리안이 무너질 때까지 레프트 어퍼컷 샤워를 퍼부어 승부를 확정지었다. 

[UFC On Fox 19 'Teixeira vs Evans' 결과] 

12경기: 글로버 테세이라 > 라샤드 에반스 (길로틴 초크 1R 1:48)  

11경기: 테시아 토레스 < 로즈 나마쥬나스 (판정 3-0)

10경기: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 대럴 호쳐 (TKO 2R 3:38

09경기: 컵 스웬슨 > 하르칸 디아즈 (판정 3-0

08경기: 마이클 키에사 > 베닐 다리우쉬 (판정 3-0)

07경기: 베치 코레이아 < 라퀴엘 패닝턴 (판정 1-2) 

06경기: 코트 맥기 < 산티아고 폰지니비오 (TKO 1R 4:15)

03경기: 랜디 브라운 < 마이클 그레이브스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2:31

04경기: 존 닷슨 > 매니 감뷰리안 (TKO 1R 0:47)  

02경기: 올라웨 밤부셰 < 세자르 페레이라 (판정 0-3)  

01경기: 오마리 아크메도프 < 엘리제우 잘레스키 도스 산토스 (TKO 3R 3:03 


* 사진=Getty Image / Zuffa LLC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