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상 첫 한국 MMA 단체의 해외 진출 이벤트인 로드 FC 024가 25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 콜로세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전어진의 백에서 마지막 파운딩을 가하는 후쿠다 리키] 

UFC 리거 후쿠다 리키를 상대로 미들급 대권 도전에 나섰던 팀 맥스의 어린 미들급 에이스 전어진은 벽을 넘지 못하고 파운딩에 무너지고 말았습니다.타격으로 상대에 대항하려던 전어진은 체격과 파워차가 나는 후쿠다에 얼마 지나지 않아 클린치 상태로 몰리고 말았고, 후쿠다는 자신의 머리로 전의 머리를 압박한 후, 어퍼컷 연사로 터틀 포지션으로 끌어들였고, 백에서 뒤이은 파운딩 연사로 간단히 승부를 결정지었습니다.

                                               [대치하는 최홍만과 카를로스 토요타]

레볼루션 2에서 이뤄지지 못했던 브라질 파이터 카를로스 토요타와 경기에 나선 최홍만은 2분을 채 넘기지 못하고 KO로 참패하고 맗았습니다. 레볼루션에서와는 달리 몸을 상당히 불려온 도요타와 한 동안 컨택 없이 두고보던 최홍만은 도요타가 양 훅을 휘두르며들어오는 것을 한 차례 카운터로 플래쉬 다운시켰으나, 추가 공격 타이밍을 놓친 채 스탠딩을 허용해 버렸고, 연타를 휘두르며 들어오는 토요타에 카운터 성 레프트 훅을 턱에 클린 히트 당하고 쓰러져 버렸습니다.



                                           [카와구치 유스케에 러쉬를 감행하는 최무배] 

DEEP 챔피언 출신의 IGF 파이터 카와구치 유스케를 상대로 6 년 만에 일본 복귀 전 겸 로드 두 번째 경기에 나선 최무배는 일방적인 경기 끝에 파운딩에 의한 TKO승을 기록했습니다. 파워에서 큰 격차가 나는 펀치로 일찌감치 카와구치를 누인 최무배는 탑 마운트에서의, 쉬어가는 여유넘치는 파운딩으로 카와구치를 압박했고 보다못한 레프리 와다 료가쿠가 경기를 종료, 단체 2연승 째를 확정지었습니다.  

                                            [김대성의 하이킥을 막아내는 미노와 이쿠히사]

최근 2연패를 기록 중이던 스트라이커 김대성은 최근 3연패를 기록 중이던 미노와 이'미노와맨' 이쿠히사에 원투에 걸려 넘어지는가 하면, 오버 핸드에 엉덩방아를 찧는 망신스러운 첫 라운드를 보냈고, 두 번째 라운드부터 맞으면서도 들어가는 특유의 뚝심을 발휘, 압박을 걸어보았으나, 들어가면서 카운터를 계속 허용, 이렇다할 데미지를 주지 못하고 지리멸렬한 경기 끝에 심판 전원일치로 패하고 말았습니다.

                                       [타이트한 길로틴 초크로 타이요를 압박하는 김수철]

단체의 아이돌 김수철은 베테랑 나카하라 타이요를  길로틴 초크로 격침, 역전승라로 연승행진을 이어갔습니다.시합을 3주 전에 무릎 근육이 파열되어 트레이닝이 부족했던 김은, 돌진 레프트로 먼저 다운을, 훅 토네이도로 상대를 압박했지만 나카하라가 펀치로 안면을 두들기며 흐름을 뒤집으려 할 즈음, 자신의 바디 킥을 캐치 한 나카하라에 고각도의 카운터 플라잉 길로틴 초크를 시도, 탭을 받아냈습니다.

 

 

 

                                        [윤동식에게 스트레이트를 가하는 다카세 다이쥬]

다카세 다이쥬의 계체실패로 인한 경기 무산으로 라이벌 무드를 만들어 냈던 윤동식은 접전 끝에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챙겼습니다. 테이크 다운 실패로 불안한 출발을 보였던 윤은 크게 데미지가 없던 플래쉬 다운이긴 했으나 라이트로 프로 데뷔 후 첫 다운을 만들 정도로 스탠딩에서 분발, 세 차례의 테이크 다운 성공과 종료 직전 백 마운트 탈출과 반격으로 점수를 더했고, 2-1 스플릿 판정으로 관계를 청산했습니다.

                                  [격돌하는 시나시 사토코와 이예지를 지켜보는 레프리]

부상당한 '새댁' 박지혜 대신 DEEP의 여제 시나시 사토코와 데뷔 전을 치르게 된 여고생 이예지는 박정은에 못지 않은 투혼으로 장내를 놀라게 했습니다. 시나시로부터의 두 차례의 암 바와 사이드 초크, 하체 공격인 힐 훅으로 이어진 파상 공격을 전부 견뎌낸 이는 2R 초반부터 펀치로 다운을 만드는가 하면 태클로 상위 포지션을, 업 킥으로 충격을 주는 등 크게 분전했으나.계속된 암 바 시도에 상위 포지션을 빼앗기고 파운딩을 연달아 허용, TKO로 경기를 마감했습니다.

                                              [오하라 주리의 킥을 받아내는 이광희]

라이벌 권아솔과의 타이틀 전에서 완패를 했던 전 스피릿 MC 이광희는 쉽지 않은 경기 끝에 타격 TKO로 단체의 해외 첫 메인 경기에서 승리를 거뒀습니다. 27전의 중견 오하라 주리의 거리를 십분 살린 미들킥과 펀치 타격에 거리를 잡지 못했던 이광희였으나, 안면 펀치를 무릎쓰고 전진, 차츰 장기인 훅을 맞춰가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레프트 크로스를 맞고 나가 떨어진 오하라가 발목을 잡고 태클을 시도하는 것을 안면의 해머링 샤워로 제압했습니다. 

단체의 페더급 챔프 최무겸의 팀 메이트 김민우는 급소 공격의 아픔을 딛고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거뒀습니다. 김수철과도 명승부를 벌였었던 강자 사토 쇼코랑 격돌한 김민우는 의도치 않은 클린치 니 킥을 금적에 허용, 한 동안 일어나지 못했으나 2R부터 터뜨린 전진 태클과 백 마운트에서의 초크와 슬램, 스크램블 게임에서 앞서면서 라운드를 지배했고, 옐로 카드를 받은 사토를 판정으로 누를 수 있었습니다. 

현재 병역 탓에 개점 휴업 중인 UFC 페더급 전 4위의 강자 정찬성의 제자, 백승민은 에노모토 아키라를 상대로 첫 승을 거뒀습니다. 스트레이트를 먼저 허용하며 경기를 시작했던 백승민은 즉시 깊숙히 후벼 넣는 듯한 미들킥으로 반격, 데미지를 입고 태클로 회복 시간을 벌려던 에노모토의 안면을 핀 포인트로 들어 연사, 케이지 쪽에 가둔 후 축가 파운딩을 퍼부어 레프리 와다 료가쿠의 경기 중지를 이끌어 냈습니다. 

2007년 FMC 사태, 2014년 명현만 전에서 금적을 심하게 얻어 맞는 등 한국 대회에서 특히나 운이 없는 일본의 베테랑 나카무라 유타는 첫 라운드 스트레이트 원투와 2R 후반 백 마운트를 적잖은 시간 동한 차지하는 등 분발했으나, 명문 화술회주회 소속으로 오카미 유신의 트레이닝 파트너인 오자키 히로키의 카운터 태클과 백스탭을 활요한 미들킥 등의 타격에 판정으로 패배, 한국 단체와의 악연을 끊는데 실패했습니다. 

[ROAD FC 24 In Japan 결과]

<메인>

08경기: 후쿠다 리키 > 전어진 (TKO 1R 2:52) * 미들급 타이틀 전

07경기: 최홍만 < 카를로스 토요타 (KO 1:29) 

06경기: 최무배 > 가와구치 유스케 (TKO 2R 4:50)

05경기: 미노와 '미노와 맨' 이쿠히사 > 김대성 (판정 3-0) 

04경기: 나카하라 타이요 < 김수철 (길로틴 초크 1R 4:38)

03경기: 다카세 다이쥬 < 윤동식 (판정 1-2)

02경기: 시나시 사토코 > 이예지 (TKO 2R 4:53)  

01경기: 오하라 쥬리 < 이광희 (TKO 1R 3:55)


<Young Guns 23>

10경기: 히로카쥬 콘노 < 홍영기 (판정 3-00)

09경기: 사토 쇼코 < 김민우 (판정 0-3)

08경기: 히라이 토오루 > 김호준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4:30)

07경기: 미나미데 고 > 김효룡 (판정 3-0)

06경기: 아키라 에노모토 < 백승민 (TKO 1R 0:42)

05경기: 오자키 히로키 > 나카무라 유타 (판정 2-1) 

04경기: 타카시마 유타 < 스기야마 카즈시 (TKO 1R 2:44)

03경기: 코가네 쇼 > 사와이 하야토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2:43)

02경기: 오오바 쇼 > 나가히데 카츠야 (판정 3-0) 

01경기: 스즈키 유키 > 타나베 타케히토 (TKO 1R 2:50)


* 사진=NewsCan 

반응형
Posted by giIpoto
,